간병인 자격증
간병인 자격증에 대해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했습니다. 노령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최근 간병인 자격증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간병인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신 것 같아요.
간병인 자격증의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시험이 어려워지기 전에 미리 따 두는 것이 향후 제 2의 직업을 준비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간병인의 응시자격 한 번 알아볼게요. 간병인 자격증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연령, 학력, 경력에 제한 없이 응시가 가능합니다. 단, 외국인의 경우에는 가능하지만 통역없이 우리말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간병사는 만성적 질환이나 외상, 정서적 장애 등의 이유로 인하여 혼자서 일상 생활을 꾸려나가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식사보조, 신변처리, 이동보조, 환자청결 등 일상생활을 잘 꾸려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험시간은 한시간정도로 본다고 하며 이론으로는 4과목이 있는데요. 바로 "간병이론과 실제" 그리고 "산모와 신생아" 세번째로 "노인간병" 네번째로 "호스피스"등을 다양한 이론을 통하여 배워서 시험을 치루시면 된다고 합니다. 60점이상이면 충분히 실무 후 취득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또한 한번 살펴보시면 좋겠지요.
간병인 자격증은 산모, 신생아 혹은 지병으로 고생하거나 신체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담당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라이센스예요.
전문자격증인 만큼 공부 과정이 쉽지많은 않지만 대부분의 경우 6개월 공부로 합격한다고 하니 도전해볼만 하겠죠. 초반에는 생소한 단어가 많기 때문에 공부가 쉽지 않겠지만 반복적으로 강의를 듣다 보면 모르는 것도 익숙해지고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기존에 출제되었던 문제를 바탕으로 공부하면 충분히 합격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60점만 넘으면 합격이니 부담갖지 말고 차근차근 준비하다보면 어느새 합격하여 전문 자격증 보유자로서 취업도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거예요.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그만큼 보람있는 일이니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했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에 합격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과, 간병인 연봉 및 취업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