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주택관리사 준비하시는 분들 참! 많은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만큼 경쟁률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고 걱정이 많으시기도 해요. 그래서 주택관리사 합격률을 알려드리고 합격으로 가는 비법까지도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주택관리사는 60대 이후에도 일할 수 있는 직업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은퇴를 얼마 안남은 분들은 이미 몇 년 전부터 주택관리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노후준비로 너무 좋은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신 분들은 이후 아파트 관리소장으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020년부터는 주택관리사 시험이 상대평가로 전환되기 때문에 지금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보다 더 유리할 수 있어요. 상대평가가 아닌 지금 취득하는 것이 주택관리사 합격률에 있어서는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택관리사 합격률
2018년 합격률 : 1차 약 15%, 2차 약 25%
2017년 합격률 : 1차 약 12%, 2차 약 75%
2016년 합격률 : 1차 약 16%, 2차 약 80%
주택관리사 합격률을 대체적으로 높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다만 최근 2차시험의 합격률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봐서 더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택관리사는 특별한 응시 자격이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하기 더욱 더 수월하고 부담도 없습니다.
이번년도까지는 60점 이상만 넘으면 합격인 만큼! 지금이 준비하기에 최적기가 라고 할 수 있어요~! 주택관리사 시험방법과 더불어 주택관리사에 대한 정보가 좀 더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자료를 모두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