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사회에 진입하게 되면서 우리나라도 간병인 교육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어요. 1인가구도 증가하면서 사회구조도 변하고 있어서 간병인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망이 너무나도 좋은 직업 중 하나가 간병인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간병인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간병인은 정확히 어떤 일들을 하게 될까요? 그래서 오늘은 간병인 교육에 대해서 하나씩 차근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간병인은 어떤 일을 하는 지부터 알아볼게요. 간병인은 병원이나 요양소, 또는 가정에서 혼자 생활하기가 어려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을 보살펴주는 일을 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의료상식도 필요하고 봉사정신도 있어야 하죠.
간병인이 되기 위해 특별한 자격증은 필요 없어요. 그렇다고 아무나 무작정 간병인이 될 수는 없어요~ 복지회관이나 간병인 안내기관 등에서 간병인 교육을 받아야 간병인으로 취업하고 일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간병인 교육과 관련된 자격증이 생겨났다고 해요. 이러한 자격증이 있다면 아무래도 공신력이 있어서 취업도 쉽고 관련된 업무에 필요한 지식들도 차곡차곡 쌓을 수 있죠. 그래서 향후 전망이 좋은 자격증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병인 교육시험은 1차로는 필기시험을 보게 되고 합격한다면 2차로 실무시험을 치르게 되요. 간병인 교육은 간병이론을 비롯하여 산모, 신생아, 노인, 호스피스 과목을 치르게 되고 100점 만점에 60점만 넘긴다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무시험은 직무교육으로도 대체 가능하니 걱정하실 필요 없겠죠?
전망이 너무나도 밝은 간병인 교육!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무료상담신청을 살며시 클릭해보세요~ 체계적인 준비는 꼭 필요하니까요~